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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예절교육

직장예절교육

직장인으로서의 마음가짐

1) 직장에는 직장에서 쓰는 언어와 예절이 있습니다.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고 공동체의 이익을 추구)
2) 직장인의 예절은 개개인이 지켜야 할 교양이고 그 자신의 인격이라 할 수 있다.
(자기 계발에 힘쓰고 항상 긍지를 가지고 최선을 다하는 직장인)
3) 자신의 뚜렷한 가치관과 신념을 가지고 일을 추진합니다.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고 겸손을 몸에 익혀야 자신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적당히 시간만 때우려는 직장인이 있다면 발전할 수 없을뿐더러 사회 어디에서도 환영받지 못합니다.
(사소한 일이라도 꼭 알아야 함. 직장에서의 예절을 바르게 알고 행동하면 사랑 받은 직장인이 됨)
가) 좋은 서비스
직장인으로서 책임 의식을 가지고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좋은 서비스와 이미지 및 자기 개발을 위해 고객에게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항상 제공한다.
나) 투철한 사명감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고 업무 수행을 위해 폭 넓은 지식을 습득 활용한다.
다) 직장인의 대표자
나는 회사를 대표한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공과 사를 구분하여 업무 처리를 하며 대외적으로 회사의 이미지 신용을 대표하는 역할을 한다.
라) 친절의 생활화
밝은 표정, 맑은 미소, 명랑한 음성으로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도록 하며 바른 마음에서 바른 행동이 나온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마) 산뜻하고 맵시 있게
세련된 용모, 복장, 매너로 고객을 편하게 대합니다.
바) 고객 응대 명심사항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마음에 들도록 노력하며 고객에게는 공평하게 공과 사를 구분하여 대한다.
다. 유능한 직장인이 되기 위해서는
첫 인상이 중요합니다.
회사의 모든 사람은 한 가족입니다.
일은 스스로를 위해서, 나아가 회사를 위해서라는 긍지를 가져야 합니다.
가) 용모는 단정히 해서 마음자세 또한 바르게 되어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 봅니다.
나) 적당히 시간이나 때우려는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다) 여러 상사들의 이름을 기억하는데 노력해야 합니다.
라) 지시 사항을 정확히 파악하여 일을 처리합니다.
마) 의문 나는 것은 그때그때 질문합니다.
바) 결과 보고는 정확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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